박상돈 천안시장이 29일 오전 시청 버들광장에서 코로나19 관련  의료인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20.4.29
박상돈 천안시장이 29일 오전 시청 버들광장에서 코로나19 관련 의료인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20.4.29

“코로나19 극복… 의료진 헌신에 존경과 감사”
“‘덕분에 챌린지’에 시민들의 관심·참여 부탁”
‘다음 주자 인치견 의장·서북·동남경찰서장 지목’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 박상돈 시장이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최일선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인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박 시장은 29일 오전 시청 버들광장에서 수어와 함께 “대한민국이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는 그날을 위해 오늘도 헌신적인 봉사를 하는 의료진을 응원한다”며 “여러분들은 대한민국을 떠 바치는 엄지척”이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SNS와 홈페이지 등에 올리고 “의료진의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면서 “우리의 응원이 의료진 여러분에게 자부심이 됐으면 좋겠고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게시물을 올린 사람은 ‘덕분에 챌린지’를 이어갈 참여자 3명을 지목하는 방식에 따라 박 시장은 인치견 천안시의회의장, 박종혁 천안서북경찰서장, 임종하 천안동남경찰서장을 다음 참여자로 꼽았다.

한편 덕분에 챌린지는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 사진이나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고 ‘#덕분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 ‘#의료진 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를 함께 올리는 국민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