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사 전경. (제공: 광주시) ⓒ천지일보 2020.4.28
광주시청사 전경. (제공: 광주시) ⓒ천지일보 2020.4.28

광주특구 기술사업화 촉진… 수혜기업 모집
유망기술·혁신인재, 지원 특구기업 성장 촉진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총 5억 5000만원 투입

[천지일보 광주=이미애 기자] 광주시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광주특구본부)가 광주특구 기술사업화 촉진 사업을 시행하고 수혜기업을 모집한다.

광주시에 따르면, 공동으로 광주특구 기업을 신성장 산업으로 전환하고 첨단기술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본 사업은 공공연구성과의 사업화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 5억 5000만원을 투입해 ▲혁신기술·인재 패키지 사업화 지원 ▲첨단기술기업 후보기업 발굴 및 컨설팅 ▲특구 교류협력을 증진할 계획이다.

올해 신설된 혁신기술·인재 패키지 사업화 지원사업은 광주특구 내 기업을 대상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기술·인재·사업화자금을 패키징 해, 총 5개 기업에 1억원 내외의 규모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광주특구 내 전문인력 양성기관*의 교육 이수자를 채용한 기업은 위 사업을 통해 유망 공공기술 이전과 사업화(R&BD) 과제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전문인력 양성·교육 기관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테크노파크, 전자부품연구원, 한국광기술원, 한국광산업진흥회 등이다.

또한 맞춤형 전문 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첨단기술기업으로 지정을 지원한다. 기업 수요에 맞는 특허, 회계, 법률, 제조 등 맞춤형 지원을 통해 후속 성장 지원도 확대할 계획이다.

광주특구 기술사업화 촉진사업은 29일부터 공고하며 6월 5일까지 신청과 접수를 받는다. 지원기업 모집 공고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홈페이지와 사업관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특구본부에 문의하면 된다.

손경종 광주시 인공지능산업국장은 “과학기술정통부 및 광주특구본부와 협력해 신성장 산업 중심의 기술사업화 생태계 조성과 첨단기술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