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청. (제공: 서울시)
서울시청. (제공: 서울시)

[천지일보=이솜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 비서실 직원의 성폭행 사건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억제를 위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에 회식이 이뤄진 가운데 벌어진 데다, 서울시가 사건 인지 후 가해자를 타 부서로 발령했던 사실이 알려지면서 초동 대응에 대한 비난이 나오고 있다.

24일 김태균 서울시 행정국장은 기자회견을 열고 박 시장 비서실 직원의 성폭행 혐의와 관련 상황을 설명하고 사과 입장을 밝혔다.

김 국장은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야 할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에 이런 일이 발생한 점에 대해 매우 뼈아프게 생각하고 있다”며 “사건의 심각성을 보다 엄중하게 판단하고 가해자를 직무배제(대기발령) 조치했다”고 말했다.

박 시장 비서실 직원인 A씨는 총선 전날인 지난 14일 시청 직원들과 모임을 가진 후 오후 11시쯤 만취한 동료 직원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날은 정부가 유흥업소 등 다중이용시설의 운영제한과 모임 등 외부활동 자제를 권고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었다. 심지어 다음 날은 코로나19 속 총선을 치르게 되는 상황이었다.

서울시가 A씨에 대해 직무배제 조치를 내렸다고 했지만, 이는 사건 후 일주일을 넘긴 23일 언론 보도가 나온 후에야 이뤄졌다. 서울시는 사건 인지 후 A씨에 대해 직무배제를 시키지 않고 타 부서로 발령 조치했다.

강 국장은 “가해자에 대해 보다 신속한 조치 취해지지 못한 점에 대해서도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이를 시인했다.

그는 “서울시는 경찰 수사결과를 반영하고 시 자체적으로 진행 중인 철저한 조사 결과를 토대로 무관용의 원칙을 적용해 엄중하게 처리하겠다”며 “피해자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