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청와대 하명수사·선거개입’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10일 청와대 자치발전비서관실(구 균형발전비서관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이날 오후 청와대 전경 모습.ⓒ천지일보 2020.1.10
청와대 전경 모습.ⓒ천지일보DB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청와대는 24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 국회에 조속한 2차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를 촉구했다.

앞서 재난지원금에 이견이 있던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전 국민에 재난지원금 지급과 고소득층 자발적 기부로 극적 합의에 성공했다.

이에 대해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브리핑에서 “정부는 그간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속히 지급할 수 있도록 준비에 박차를 가해왔다”며 이렇게 밝혔다.

강 대변인은 “민주당은 오는 29일까지 추경안이 통과돼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전제한 뒤 “이 스케줄에 맞춰 정부는 기초생활보호대상자 등에 대해선 5월4일부터 현금지급이 가능하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나머지 국민들은 5월 11일부터 신청을 받아서 5월 13일부터 지급할 준비를 하고 있다” 면서도 “이 모든 일정은 국회에서 추경안이 통과돼야 가능한 일이다. 부디 추경안의 조속한 국회 심의와 통과를 당부드린다”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