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2020.4.22
ⓒ천지일보 2020.4.22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과학데이터스쿨은 22일 4차산업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이러닝 콘텐츠 개발 및 활용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인력양성 교육훈련 콘텐츠 개발 및 자문 ▲인력양성 이러닝 콘텐츠 서비스 확산 ▲연구개발 및 교육관련 기반 시설 공동 활용 ▲전문인력 및 내용전문가 공유 및 교류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평생교육원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 보유한 데이터, HPC(고성능 컴퓨팅), AI(인공지능) 분야 인프라와 과학기술분야 전문가를 활용하고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은 온라인평생교육원이 보유한 1000여종의 이러닝 콘텐츠를 제공받아 비대면 원격훈련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임경화 온라인평생교육원 원장은 “사회적 이슈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양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분야별 전문인력을 교류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함께 도약할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과학데이터스쿨 안부영 센터장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양질의 이러닝 교육 콘텐츠 개발 및 활용·확산으로 교육생들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STEP을 통해 다양한 기술공학 분야 이러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누구나 회원가입 후 전액 정부지원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