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제공: LG화학) ⓒ천지일보 2020.4.20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제공: LG화학) ⓒ천지일보 2020.4.20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LG화학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협력회사, 사회적 기업, 취약계층 청소년 등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LG화학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금난을 겪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상생펀드와 혁신성장펀드를 통해 총 1000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조기에 집행하기로 했다.

상생펀드는 협력사 운영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629억원 규모의 저리 대출 펀드, 혁신성장 펀드는 협력사 핵심 연구·개발 등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423억원 규모의 무이자 대출 펀드다.

LG화학은 또한 코로나19로 자금이 긴급하게 필요한 협력업체들에 대한 심사를 최대한 간소화해 상반기 중 빠른 금융 지원을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LG화학은 LG전자와 함께 진행하는 친환경 사회적 기업 육성프로그램인 ‘LG소셜캠퍼스’에 선정돼 활동 중인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총 2억원 규모의 구호자금을 지원한다.

취약계층 청소년 2000여명에게는 온라인 개학 이후 원격수업에 필요한 물품을 총 3억원 규모로 제공할 예정이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다하기 위해 주변을 돕고 함께 힘을 보태 위기를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