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작년 말, 많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며 인생 드라마로 손꼽힌 야구 드라마가 있다. 스포츠를 주제로 한 드라마는 성공할 수 없을 거라는 예상과 달리, 최고 시청률 19.1%를 돌파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선수도 아니고 열렬한 야구팬도 아닌 사람들이 이렇게나 이 드라마에 빠져들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사람들은 스포츠 세계의 화려한 플레이어와 짜릿한 역전극. 그 뒤에 숨겨진 프런트와 코치진의 치열한 눈치 게임, 인간미 가득한 리더십, 선수와 팀이 조화를 이루며 함께 성장하지 않으면 도태되고, 치열한 경쟁과 압박 속에서도 승리를 얻어내야 하는 승부. 어딘가 익숙하지 않은가. 태어난 순간부터 당신은 이미 경기장에 들어선 한 명의 선수인 셈이다.

코비 브라이언트, 스테판 커리 등 15년간 NBA 슈퍼스타들의 성과 코치로서 최고의 선수들의 일상과 루틴, 작은 습관까지 함께한 저자는 ‘타고난 재능을 뛰어넘어 압도적 성과를 만드는 사람들의 15가지 성공 원칙’을 한 권의 책으로 엮어냈다.

이 책은 2019년 아마존 올해의 책으로 선정됐다. 결국 ‘승리하는 인생’은 삶을 바꾸겠다는 결심과 꾸준한 습관을 실천하는 열정에 달려있다. 이와 관련해 이 책은 승률을 높이는 15가지 도구들을 활용해 승리의 트로피를 거머쥘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앨런 스테인 주니어, 존 스턴펠드 지음, 엄성수 옮김 / 갤리온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