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꾸러미 웹자보. (제공: 오산시) ⓒ천지일보 2020.4.16
집꾸러미 웹자보. (제공: 오산시) ⓒ천지일보 2020.4.16

[천지일보 오산=이성애 기자] 오산시 유엔군 초전기념관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시민들을 위해 가정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념관 체험키트를 배송하는 ‘기념관 쏙! 집콕 꾸러미’ 서비스를 16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엔군 초전기념관은 2013년 개관 이래 국가보훈처와 오산시의 후원으로 전시 연계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다채로운 체험키트를 자체적으로 개발·제작해 오고 있다.

기념관 관계자는 “‘기념관 쏙! 집콕 꾸러미’ 서비스는 체험키트를 통해 집콕생활에 지친 시민들에게 소소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기념관 교육·체험프로그램을 안내하기 위해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체험키트는 총 6종으로 ▲태극기 구슬팔찌 만들기 ▲무궁화 데코샌드 연필통 만들기 ▲애국가 스티커 활동지 ▲유엔 참전국 손수건 색칠하기 ▲스미스 부대 종이모자 만들기 ▲전투기, 전차 입체퍼즐 만들기며 신청자는 1인당 최대 3개까지 선택할 수 있다.

신청은 16일부터 온라인 링크(또는 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으며, 50명 선착순 마감이다. 신청비용은 무료이나, 키트 발송에 따른 착불 배송료는 개인 부담이다.

기념관은 이와 연계한 SNS이벤트도 추진해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기념관 홍보를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김동희 유엔군 초전기념관장은 “오산의 대표적인 지역문화예술기관이자 공립박물관으로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시민들에게 직접 다가 갈 것”이라며 “기념관이 되기 위한 여러 사업을 추진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엔군 초전기념관은 6·25전쟁 발발 후 유엔군 지상군이 북한군과 최초로 교전을 치루며 지켜낸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기리는 오산 죽미령 평화공원에(오산시 경기대로 742) 위치한다.

자세한 문의는 유엔군초전기념관으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