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총선에서 진주을 선거구 미래통합당 강민국 후보가 당선이 확실시되자 15일 지지자로부터 꽃다발을 받고 인사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4.16
제21대 총선에서 진주을 선거구 미래통합당 강민국 후보가 당선이 확실시되자 15일 지지자로부터 꽃다발을 받고 인사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4.16

“기업·자영업자 미소 찾겠다”

[천지일보 진주=최혜인 기자] 미래통합당 강민국 후보(49)가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진주을 선거구에서 당선됐다.

이번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한경호 후보를 여유롭게 따돌리며 국회에 입성하게 된 강민국 당선인은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오직 대한민국의 미래와 진주의 발전만을 생각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강 당선인은 “젊은 청년들이 ‘꿈꾸면 이룰 수 있다’라는 해답을 찾은 뜻 깊은 날”이라며 “이 자리에 오기까지 힘든 시간이었지만 새로운 진주로 성장·변화할 것이라는 희망을 품게 됐다”고 말했다.

또 “진주에서 미래통합당이 모두 승리한 것은 집권여당의 실정을 단호하게 심판하라는 시민들의 준엄한 명령”이라며 “더욱 겸손하고 배려하라는 채찍질로 받아들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19등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직장을 잃은 시민들이 다시 일자리를 찾고, 텅 빈 가게에서 눈물로 한숨 짓는 전통시장의 어머님들과 중소기업·자영업자들이 하루빨리 환한 미소 지을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경쟁한 다른 후보들의 좋은 정책공약은 잘 받들어 적극 추진하겠다. 앞으로도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강민국 당선인은 1971년 경남 진주시 금산면 출생으로 새누리당 중앙당 부대변인, 경남도지사 비서실장, 경남도 정무보좌역, 경남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및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