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청 전경. (제공: 보성군) ⓒ천지일보 2020.4.8
보성군청 전경. (제공: 보성군) ⓒ천지일보 2020.4.8

무급휴직 근로자 등 생계비 지원 

[천지일보 보성=전대웅 기자] 보성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일을 하지 못하는 무급휴직 근로자, 특수형태 근로종사자·프리랜서 등의 생계비를 지원한다.

신청은 지난 6일부터 가까운 읍·면사무소에서 방문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장 참여요건은 지난 2월 23일 국가 감염병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된 이후 영업일 중 5일 이상 무급휴직을 시행한 사업장이다.

대상자는 조업이 전면 또는 부분 중단된 100인 미만 사업장에서 고용보험에 가입된 무급휴직자이며 1인당 1일(소정근로시간 8시간) 2만 5천원 기준(월 최대 20일), 월 최대 50만원 최장 2개월 100만원까지 지원된다.

이번 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 사업은 고용노동부에서 추진하는 국비 사업으로 지원 대상에 따라 2가지로 나눠 특수형태 근로종사자·프리랜서, 무급휴직 근로자에게 생계비를 지원한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이번 사업으로 생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직자들에게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에 모든 방안을 강구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원요건, 신청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 홈페이지(http://www.boseong.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