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책.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성경책.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최근 몇 주 동안 성경책 판매가 늘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7일(현지시각) 일리노이주 캐롤 스트림의 기독교 출판사 틴데일하우스가 지난 3월과 2019년 동 기간을 비교한 결과 성경 판매량이 최대 60% 증가했다고 밝혔다. ‘라이프어플리케이션 스터디성경’의 판매량은 44%, ‘이머스 바이블’의 판매량은 60% 증가했다.

이에 대해 틴데일하우스 경영진 짐 주웰씨는 CP와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가 어떤 식으로든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 삶 가운데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환난과 불확실성의 시대에 사람들이 성경의 위로와 확실성을 원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또 “우리는 ‘뉴 리빙 트랜슬레이션’(New Living Translation) 성경 페이스북 페이지에 성경구절을 올려두는데, 댓글이나 공유 등 참여도가 작년 3월에 비해 3배 가까이 증가했다”며 “지난달에 비해서도 72%나 늘었다”고 덧붙였다.

주웰씨는 “국가적 위기 때 성경 판매량이 증가하는 일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면서 “2000년 9.11 테러가 발생한 다음 달에도 틴데일 성경(Tyndale Bible)의 판매는 57% 증가했다”고 했다.

2017년 캘리포니아에 설립된 성경책 출판사 알라바스타의 경우 판매량이 작년에 비해 1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