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흡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제공: 안산교육지원청) ⓒ천지일보 2020.4.6
이동흡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1직원 1청렴 화분 가꾸기'를 하고 인증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안산교육지원청) ⓒ천지일보 2020.4.6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이 6일 제75회 식목일을 맞이해 ‘1직원 1청렴 화분 가꾸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의 식수 행사를 대신해 기획한 행사로 ‘1직원 1청렴 화분 가꾸기’를 통해 전 직원이 공직자로서의 나만의 청렴 다짐 문구를 만들고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며 청렴 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인증 사진을 촬영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또한 코로나 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화훼 농가 지원에 동참한다는 의미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직접 식물을 기르고 매일 본인이 작성한 청렴 문구를 보면서 청렴 의지를 다질 수 있어서 더욱 의미가 있고 뜻깊은 행사였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동흡 교육장은 “청렴 화분 가꾸기를 통해 전 직원이 청렴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지역의 화훼 농가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청렴을 생각하는 마음을 키우고 항상 되새기면서 안산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