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안산시, 2020년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 보급사업 ⓒ천지일보 2020.4.6
 2020년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 보급사업 실시.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20.4.6

오는 13일부터 신청… 한국에너지공단 사업 연계, 에너지원별 시비 추가 지원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가 신재생에너지 확대보급을 통한 전국 최고의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과 시민의 에너지 복지 증진을 위해 ‘2020년 안산시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 보급사업’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한국에너지공단의 2020년 신재생에너지보급(주택지원) 사업과 연계해 사업승인 및 설치확인이 완료된 관내 약 170가구에 국비 지원금 외에 시비 1억 6200만원을 추가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 대상 에너지원은 ▲태양광 ▲태양열 ▲지열 ▲연료전지 ▲소형풍력 등 5종이며, 시는 지원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를 희망하는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낮춰 에너지 복지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설비 보급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전기요금 절감 등 가계의 부담을 줄이고 에너지 자립도를 높여 시민의 에너지 복지 증진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지원 신청은 안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경기도 에너지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 신청서 작성과 증빙자료를 준비해 오는 13일부터 경기도 에너지센터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안산시는 지자체 중 최초로 2030년까지 전력자립도 200%, 신재생에너지 비중 30% 달성의 ‘안산에너지 비전 2030’을 선포해 에너지관련 기관들과 협력해 신재생에너지 확충과 함께 ▲에너지의 날 행사 ▲에너지 절약마을 만들기 ▲가정 에너지진단 등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시민이 참여하는 에너지 자립 도시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에너지정책과 또는 경기도에너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