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사회복지사는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보호가 필요한 사람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됐다. 사회복지에 대한 소정의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가진 자에게 사회복지사 자격을 부여하고, 이들에게 복지 업무를 담당하게 하는 것이다.

사회복지사가 되면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시설 거주자의 생활지도, 사회복지를 필요로 하는 자에 대한 상담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사회복지사가 주목받는 이유는▲사회복지 ▲아동복지 ▲청소년복지 ▲여성 및 가정복지 ▲노인복지 ▲장애인복지 ▲모금 분야 등 진출 분야가 다양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복지 시설 사회복지사 채용 의무화 등 관련정책이 확대됨에 따라 수요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점도 한몫하고 있다.

사회복지사2급의 경우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등 100% 온라인 수업과 사회복지 현장 실습만으로 국가시험 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최종 학력에 따라 취득 조건이 상이하기 때문에 전문 원격평생교육원의 상담을 통해 학습 전략을 세울 것을 추천한다.

사회복지사1급 시험을 응시하기 위해서는 자격 요건을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고등교육법’에 따른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이나 사회사업학을 전공하고, 석사 혹은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한 자 중 1년 이상의 사회복지사업 실무 경험이 있어야 하는 등 일정한 자격을 갖춰야 하기 때문이다.

에듀윌은 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 사회복지사2급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강의를 통해 사회복지사1급부터 사회복지직공무원 커리큘럼까지 지원 중이다.

에듀윌이 출간한 사회복지사1급 수험서 ‘2021 에듀윌 사회복지사1급 통합이론서’는 온라인서점 예스24 사회복지사 부문에서 3월 5주차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