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욱(왼쪽), 김의겸 후보 등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후보들이 3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총선 목표를 밝히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최강욱(왼쪽), 김의겸 후보 등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후보들이 3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총선 목표를 밝히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열린민주당의 김의겸 비례대표 후보가 3일 “열린민주당과 더불어민주당은 한뿌리에서 나온 형제”라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날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두 당은 지금 나뉘어서 가고 있지만, 서로를 갉아먹기보다는 조금 더 넓게 유권자의 지지를 받기 위한 선거운동이 진행되고 있다”며 “최강욱 후보와 저는 문재인 대통령을 모시고 일했던 사람이다. 대통령의 뜻과 생각을 한치라도 어긋날 수 없는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만약 대통령의 뜻과 달리 간다면 저희를 지지했던 국민이 등을 돌릴 것”이라며 “선거가 끝난 뒤에도 더불어민주당과 우호적이고 생산적·협력적 관계를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을 지낸 최강욱 비례대표 후보는 당의 정치적 포지션에 대해 “우리는 열린 정치를 표방하는 ‘매운맛 민주당’, ‘시원한 민주당’”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지향하고 더불어민주당과 민주개혁 진행의 지평을 넓히는 과정에 함께 하고 결국에는 큰 바다에서 만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생각 이상으로 지지율이 폭발해 감사하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현재로서는 10석 이상 확보할 것 같다”고 전망했다.

열린민주당은 사학법 개혁, 교사의 정치적 권리 보장, 지방 국립대 등록금 면제 등을 교육 개혁 공약으로 내놨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