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통합당 황교안 총괄선대위원장이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3.30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통합당 황교안 총괄선대위원장이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3.30

정책 공동 선언식 개최

‘공수처’ 폐지 등 여섯 개 항목

황교안 “여당 꼼수 비례정당과 달라”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4.15 총선 공식 선거운동 시작을 하루 앞둔 1일 미래통합당과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이 정책 공동 선언식을 개최했다. 특히 선언식에서 두 당은 ‘하나’임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황교안 통합당 대표는 이날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선언식에서 “통합당과 미래한국당은 가치와 목표를 공유하는 진정한 자매정당, 형제정당임을 공동 선언을 통해 확실히 보여드리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이 자리는 의석수만 늘리려고 급조한 여당의 꼼수 비례정당들과는 차원이 전혀 다르다”며 "이번 총선에서 우리는 나라와 경제를 살리는 일대 대전환이 되도록 힘을 모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두 당의 공동선언은 구체적 내용은▲ 나라와 경제 살리기 ▲소득주도성장 및 탈원전 폐지 ▲굴욕적 대북정책 폐지 및 한미동맹 기반 안보태세 구축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담은 공직선거법 정상화 및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폐지 ▲울산시장·조국 전 장관 부정부패 사건 진상규명 ▲맞춤형 복지 등 여섯 가지 항목이다.

황 대표는 “오늘 공동선언의 키워드는 ‘나라 살리기’ ‘경제 살리기’인데 경제와 외교·안보, 민주주의 재건의 확고한 의지와 정책 방향을 담았다”며 “앞으로 21대 국회에서 정책으로 압도하는 야당의 모습을 구현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원유철 미래한국당 대표도 “국민 여러분 두 번째 칸을 선택해 달라”며 “저희가 새로운 희망을 반드시 만들어드리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원 대표는 선언식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선거 후에는 형제정당이 다시 만나서 한 가정을 이룰 것”이라며 “그 시기는 어느 때 만나는 게 가장 좋은 것인가를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