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0.4.1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0.4.1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국가자격증 시험 준비를 위해 오는 3일과 7일 근로자 국비지원으로 개강한다고 1일 밝혔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교육과 모바일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토픽코리아에 따르면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학력, 경력, 성별, 연령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고 만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진출이 가능하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공동주택 및 아파트 관리소장, 아파트 관리실 행정관리자, 대형건물 관리사무소, 공공건물관리책임자, 공동주택 창업 및 간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지원센터, 사회복지 기관,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보건관련기관 등에서 사회복지사로 활동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사회복지기초,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 총 3과목 세부 8영역으로 진행이 되는 시험이다. 각 과목에서 40%이상 득점, 전 과목 총점의 60%이상 득점을 하면 필기합격자로 분류돼 이후 한국사회복지사협회의 서류심사를 통해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이 부여된다.

또한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필수적으로 취득한 후여야 한다. 전문대학에서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경우에는 사회복지사협회에서 인정한 실무 경력 1년 이상이 필요하다. 사회복지사 1급 시험에 합격할 경우에는 자격증이 보건복지부장관령으로 발행된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시험이다. 직업상담사 2급 시험 일정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홈페이지(Q-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경우에는 행정직, 직업상담직 공무원을 지원할 시 가산점이 붙으며 그 외에도 학교, 구민회관, 사회복지회관, 헤드헌팅 회사, 커리어 관련 회사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시험은 연 3회로 이뤄져 있으며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되고 있다. 1차 필기시험의 경우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총 다섯 과목을 평가하며 2차 실기시험은 직업상담실무를 평가하고 있다.

한편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은 국제무역사1급, 관광통역안내사,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드론자격증, 물류관리사, 컴활1급·2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농산물품질관리사, 임상심리사2급, 전기기능사, FAT2급,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원격교육과 모바일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으로서 4대 법정의무교육인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직장내 괴롭힘방지교육, 퇴직연금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을 포함한 사업장 법정의무교육을 온라인 교육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사업장 관리감독자교육 등 오프라인으로도 위탁받아 진행할 수 있다.

공공기관은 성희롱예방교육, 성매매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가정폭력예방교육의 4대 폭력예방교육과 통일교육,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부패방지교육(청렴교육)을 추가로 실시해야 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