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7일 “한계상황에 몰린 서민들을 대상으로 기본생활 유지를 위한 특별생계대책으로 현금 10만원, 현물 15만원으로 구성된 월 25만원의 재난급여를 4개월에 걸쳐 100만원을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코로나19가 만들고 있는 경제 위기는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닌 세계적인 문제다. 세계에서 가장 수출 의존도가 높은 대한민국이 받을 충격은 가장 클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4.15 총선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2.28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천지일보DB

안 대표는 또 “전체 공무원과 공공기관, 공기업 임직원의 임금 중 10%를 3개월 사용 유효기간의 지역화폐,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간이과세 기준을 연 1억원으로 올리고, 한시적으로 매출액 2억원 이하는 부가가치세를 면세하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며 “지금은 한시적으로 세금의 부담을 줄여주는 것도 검토할 때”라고 말했다.

또 “한계가정과 영세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에게 기초생활에 필요한 건강보험요금, 전기요금, 수도요금 등 감면 또는 삭감해 실질적인 현금지원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검토해 달라”며 “본 예산을 변경한 추가경정예산편성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