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롯데마트, 충청남도 친환경 농가 돕기 행사
롯데쇼핑·롯데마트, 충청남도 친환경 농가 돕기 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롯데마트 성정점에서  충청남도 양승조 도지사와 롯데마트 김창용 본부장이 ‘충청남도 농가돕기 기획전’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제공: 롯데쇼핑) ⓒ천지일보 2020.3.26
25일 롯데마트 성정점에서 충청남도 양승조 도지사와 롯데마트 김창용 본부장이 ‘충청남도 농가돕기 기획전’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제공: 롯데쇼핑) ⓒ천지일보 2020.3.27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롯데마트가 이달 26일부터 내달 1일까지 계속되는 개학 연기로 인해 급식 공급이 어려워져 힘든 농가를 돕기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의 친환경 농가들은 급식 납품을 기다리던 ▲시금치 ▲대파 ▲상추 등의 채소류와 딸기·토마토 등 과일류 등의 재 공급 일정이 불투명해 2주 동안 유통돼야하는 물량이 창고에 쌓여있는 상황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총 16개 품목 122톤 규모의 물량을 확보해 전 점에서 ‘충청남도 친환경 농산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6월 충청남도 양승조 도지사와 롯데마트 문영표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상생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충청남도는 농가에 판매 촉진 지원금을 지원하고 롯데마트는 판로를 제공케 된다. 대표 상품으로 ▲친환경 양송이(150g)가 2180원 ▲친환경 대파(300g)가 1380원 ▲친환경 양파(1㎏)가 258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