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공무원이 26일 농업인에게 농업기계 종합보험에 가입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제공: 곡성군) ⓒ천지일보 2020.3.26
곡성군 공무원이 26일 농업인에게 농업기계 종합보험에 가입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제공: 곡성군) ⓒ천지일보 2020.3.26

[천지일보 곡성=김도은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농업기계 종합보험 가입비 80%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농업기계 종합보험은 영농에 종사하는 15~87세 농업인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보장내용은 농기계 손해, 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적재농산물위험담보특약 등으로 가입기간은 1년이다. 가입대상 농기계는 경운기, 트랙터, 콤바인, 승용관리기, 승용이앙기, SS방제기, 농업용 운반차, 항공방제기(드론포함), 광역방제기, 베일러, 농업용 로우더, 농용굴삭기가 해당된다.

가입비는 기종이나 기타 조건에 따라 다르며 트랙터의 경우 연 50만원에서 130만원 정도로 이 경우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은 40만원에서 104만원이다.

군은 가입대상에 해당하는 12종의 농업기계를 소유한 모든 농가에 농업기계 종합보험에 가입하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지역 농협과 협의해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아울러 농업기계 사고 사전 예방을 위해 작업 중 금주, 보호장비 착용 등 안전수칙 준수에 관한 교육 및 홍보에서 노력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