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2020 창업보육센터 활성화사업’ 사업시행자 선정
충북대, ‘2020 창업보육센터 활성화사업’ 사업시행자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제공: 충북대학교)  ⓒ천지일보 2020.3.22

학연산 공동 기술연구원 전경 (제공: 충북대학교) ⓒ천지일보 2020.3.22

[천지일보 충북=박주환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창업보육센터가 청주시의 '2020년도 창업보육센터 활성화사업' 시행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창업보육센터 활성화사업’은 청주시가 올해로 3회째 지원하는 사업으로 스타트업의 역량강화를 위해 창업보육센터의 인큐베이팅 기능 강화 및 센터 입주기업 지원 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충북대는 ‘제품개선지원사업(Quality Funtion Deployment)’으로 지원해 선정됐으며, 총 3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앞으로 충북대 창업보육센터는 청주권 소재 우수창업기업(최대 7개사)을 선정하여 제품 개선 실무교육(코치단 멘토링), 고객 검증단 운영 및 시장전문가 1:1 밀착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 창업기업의 고객 맞춤형 제품의 기능 개선을 통한 경쟁력 제고 및 국내외 신규 판로개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김미혜 충북대 창업보육센터장은 “자사 제품 기술의 역량 파악 및 사업기회 분석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확한 목표고객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제품기능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본 사업은 초기(예비)창업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신규 판로개척 및 매출 증대로 성과가 이어져 참여기업들에게 성공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경영평가에서 9년 연속 최고등급인 ‘S등급’ 평가를 획득한 우수창업보육센터로서 현재 총 43개의 기업이 입주해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을 지원받고 있으며, 지난 2019년에는 대한민국 최초로 아시아 1위 기업에게 수여하는 AABI 횃불 최고의 기업가상을 수상한 ㈜네오세미텍을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