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통합당 원유철 의원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제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천지일보 2020.2.21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한국당 원유철 대표. ⓒ천지일보DB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미래한국당이 23일 새로운 비례대표 후보 명단을 확정할 계획이다.

미래한국당 원유철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일 오후 5시 선거인단 투표를 진행한 후 최고위원회를 개최해 명단을 확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원 대표는 “공천관리위원회에서 민생과 경제, 외교, 안보 등 문재인 정권의 총체적 국정 실정을 막아내고, 야권과 보수통합에도 역할을 할 분을 찾아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4.15 총선에서 국민과 함께 새로운 희망을 만드는 ‘이기는 공천’, 국민과 함께 희망 만드는 ‘희망 공천’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치권에선 미래한국당이 통합당과의 공천 파동으로 갈등을 빚은 만큼, 통합당 출신 영입 인재들이 당선권에 배치되는 등 비례대표 후보 명단이 대폭 수정되는 것 아니냐는 전망을 내놓는다.

배규한 공관위원장 체제로 전환된 미래한국당 공관위는 지난 21일부터 531명 비례대표 후보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심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