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기존 3세대(3G) 이동통신망에 비해 무선인터넷 속도가 3배나 빠른 와이브로 전국 서비스를 본격 상용화 했다. 전국에서 와이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는 KT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것이다.

현재 와이브로는 기존 서울 및 수도권과 5대 광역시에 이어 전국 82개 모든 시 단위 지역과 경부, 중부, 호남, 영동, 서해안, 남해, 신 대구-부산 등 7개 고속도로에 와이브로망 구축을 완료 하고 전국 인구대비 85% 커버리지를 갖췄다.

이러한 와이브로 전국망 개통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와이브로 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4월말까지 와이브로 이용요금을 면제해 준다. 단, 단말기 할부금은 원래대로 청구된다.

와이브로가 내장된 삼성의 태블릿PC로 ‘갤럭시탭(SHW-M180K)’ 또한 와이브로 결합으로 지원을 받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가장 큰 특징은 서울·수도권·5대 광역시를 포함한 전국 82개 시와 주요 고속도로·간선도로 등 전국으로 확대된 와이브로망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초고속 인터넷을 3G망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갤럭시탭은 7인치 WSVGA(1024x600) 대화면을 탑재해 신문·잡지등을 편하게 읽을 수 있으며 11.98mm 두께에 386g의 초경량 무게로 휴대성과 이동성을 극대화했다.

300만 화소 카메라, 4000mAh 대용량 배터리, 지상파 DMB, 16GB 내장메모리에 최대 32GB의 외장메모리 슬롯 등 다양한 편의 기능과 '리더스 허브'를 기본 탑재해 신문·잡지·도서 등 다양한 컨텐츠를 분야별로 한 곳에 모아 소비자가 손쉽게 각종 자료를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삼성앱스, 안드로이드 마켓, 올레(olleh)마켓 등 멀티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지원해 국내에 특화된 다양한 컨텐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태블릿PC 전쟁의 선두자 애플의 아이패드도 KT와이브로에서도 무선인터넷(와이브로)을 결합하는 조건으로 아이패드를 지원해 주고 있다.

아이패드는 와이파이망을 이용해 인터넷에 접속,응용프로그램인 앱과 신문, 동영상, 음악을 내려 받거나 웹서핑 이메일SNS(인맥서비스)등을 이용할수 있는 터치스크린PC이다.

노트북을 겨냥한 아이패드는 신형 애플의 '맥북에어' 와 닮은점이 많아 그 면모가 돋보인다. 9.7인치LCD(1024*768.광시야각 기술IPS적용)디스플레이에 1GHZ프로세서,730g 무게, 1.34mm두께를 갖췄으며,메모리 용량에 따라 16.32.64GB 버전으로 구분이 된다.

아이패드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10인치 넷북 수준으로 문서 읽기가 편리 하다는 점. 시원한 화면이 한눈에 다 들어온다. 또한 애플 웹스토어에 아이패드 전용 앱만 3만 7000여 개 개수로 안드로이드 마켓에 비해 훨씬 다양한 점도 장점이다.

더불어 공짜넷북 진행으로 삼성NF110모델이 꾸준히 고객들의 선호도를 지켜나가고 있는데 삼성브랜드의 이름만큼이나 그 성능이 최고의 사양으로 손꼽힌다.

2011년 라인업된 NF110 시리즈 공짜넷북은 1kg를 조금 넘는 가벼운 무게로 뛰어난 이동성을 자랑하고, 고급스러운투톤컬러에 측면 곡선을 강조,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기존 대부분의 공짜넷북 들은 N450 프로세서를 탑재하였지만 라인업 된 NF110 삼성넷북 같은 경우, 듀얼코어 N550 프로세서를탑재하면서, 하드웨어 적으로도 기존 공짜 모델인 넷북 보다 더욱 뛰어나다. 또한 기존 공짜넷북 들의 내장 하드디스크는 160GB이지만 NF110 넷북은 250GB 로 크게 차이를 보인다. 이 외에도 30만 화소 내장 카메라, 그리고 기본적인 윈도우7 운영체제를 갖췄고, LED BACK LIGHT 인 25.7cm(10.1) 인치 LCD 모니터로 HD영상을 완벽하게 재생할 수 있다.

공짜넷북과 노트북으로 지원되는 브랜드로는 삼성, LG, 에이서, TG삼보 HP, 도시바, 애플 등 다수의 브랜드로 결합이 가능하다.

KT SHOW와이브로 신청은 넷북접수부터 개통, 배송까지 1~2일 안에 신속히 처리하고 있는 KT와이브로서비스(http://www.ktwibroservice.com)를 통하면 되는데 와이브로가입비면제, KT와이브로 2개월무료, 와이브로 단말기무료, 배송비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공짜넷북, 노트북, 태블릿PC 구매 고객에게는 골라 받을 수 있는 사은품 행사까지 진행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