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 안산시, 민원콜센터 입주 청사 방역조치 강화 ⓒ천지일보 2020.3.20
안산시가 민원콜센터 입주 청사에 방역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20.3.20

시청 제3별관 출입구 일원화·열화상기 설치·임시민원실 운영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는 민원콜센터가 입주한 시청 제3별관(환경교통국)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조치를 강화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지난 9일부터 민원콜센터 포함 8개 부서와 경기도교육청 안산교육회복지원단 등 6개 기관, 230여 명이 근무 중인 환경교통국 건물의 출입구를 지상 1개소로 일원화하고 열감지기를 설치하는 등 출입 통제와 방역관리를 강화했다.

청사로 진입하는 공무원과 민원인 등 모든 인원의 발열과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을 체크하고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을 의무화했다. 방문 민원인은 방문일지를 작성한 뒤 1층 로비에 마련된 임시민원실에서 민원업무를 처리하도록 조치했다.

시는 또 코로나19 여파로 각종 행사가 취소돼 꽃 판매량 감소 등 큰 피해를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고 시민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임시민원실을 꽃 화분으로 꾸며 방문하는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실을 방문한 한 시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조치로 인해 부서 방문은 못 하고 1층에서 민원처리를 해야 했는데, 활짝 핀 꽃을 보고 놀랐다”며 “피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구입한 것이라고 하니 조금은 불편해도 기분은 좋다”고 말했다.

김종철 환경교통국장은 “민원실 외에도 각 부서에 꽃 화분을 비치해 연일 이어지는 비상방역 근무 등으로 지친 직원들이 조금이나마 위로를 받도록 했다”며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고 국가적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시민들께서 필요한 행정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