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백종원의 만능장아찌간장소스’ (제공:  더본코리아) ⓒ천지일보 2020.3.17
더본코리아 ‘백종원의 만능장아찌간장소스’ (제공: 더본코리아) ⓒ천지일보 2020.3.18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번거로운 조리과정 없이 원하는 재료에 붓기만 하면 맛있는 장아찌를 완성할 수 있는 ‘백종원의 만능장아찌간장소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만능장아찌간장소스’는 직접 요리를 만들어 먹고 싶지만 바쁜 일상으로 시간이 부족한 소비자들을 위해 선보인 것으로 요리에 서툰 초보자부터 음식을 자주 해먹는 주부까지 간편케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백종원 대표의 노하우가 그대로 반영된 이번 신제품은 간장을 여러 번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 없이 원하는 재료에 부어주기만 하면 손쉽게 장아찌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감초와 표고버섯 농축액을 사용해 은은한 단맛과 감칠맛을 잘 살려 짭조름하면서 새콤달콤한 맛의 조화를 자랑한다. ▲양파 ▲깻잎 ▲고추 ▲마늘 등과 같이 장아찌로 많이 즐기는 재료뿐만 아니라 두릅·마늘종 등 본인이 원하는 재료들을 용기에 담고 ‘만능장아찌간장소스’를 부어준 후 상온에서 반나절, 냉장고에서 약 3~5일만 숙성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장아찌 외에도 양파를 얇게 채 썰어 ‘만능장아찌간장소스’를 부어주면 일반 고깃집에서 즐기는 양파 절임으로도 즐길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이번 신제품은 코스트코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상품으로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1만 3990원(1.8ℓ 2병)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장아찌는 밥 반찬으로 선호도가 높은 편이지만 간장을 끓이는 것부터 재료의 비율을 맞추는 등 번거로운 조리과정 때문에 직접 만들어 먹기 어려운 음식 중 하나였다”며 “간편케 장아찌를 완성할 수 있는 이번 신제품으로 다가오는 봄철의 신선한 제철 재료를 활용해 새콤하고 아삭한 장아찌를 만들어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는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아이디어와 노하우로 완성된 소스류와 가정간편식(HMR) 등을 선보이고 있다. 별다른 추가 양념 없이 바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소스 시리즈’와 풍부한 해물과 육즙 가득한 돼지고기로 만든 ‘해물육교자’가 베스트 상품으로 사랑 받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