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자연씨가 자살하기 두달 전인 2009년 1월 지인에게 보낸 친필 편지. (출처: 연합뉴스)

 

경찰, 장 씨 친필 편지 확보 주력

[천지일보=김예슬 기자] 2년간 잠들었던 ‘탤런트 장자연 자살사건’ 의혹이 깨어나고 있다. 이 사건이 다시 수면위로 떠오른 것은 최근 故 장자연이 지인에게 보낸 친필 편지가 세상에 알려지면서부터다.

지난 6일 SBS는 故 장자연의 친필 편지 50여 통을 입수했다며 편지 일부를 공개했다. 장 씨는 지난 2009년 3월 경기도 성남시 분당 자택에서 자살했다. 당시 자살 이유로 성상납 등의 의혹이 제기됐지만 별다른 유서가 발견되지 않아 단순 자살로 수사가 마무리된 바 있다.

이 편지에는 장 씨가 31명의 유력인사와 성상납을 했다는 내용과 그로 인해 겪은 수치심, 당시 감정을 토로한 내용이 담겨 있어 신인여배우로서 감당해야 할 심적 고통이 컸음을 알려준다.

장 씨가 생전 친필편지에서 성접대를 강요당한 대상을 암시하는 명단(31명)을 언급한 사실은 관련 형사재판기록을 통해서도 확인됐다.

장 씨의 전 소속사 대표 김 씨의 재판기록에 따르면 장 씨는 2009년 1월 지인에게 보낸 편지에 “날 넘(너무) 힘들게 한 사람들… 다이어리 노트 보여 주려고 그래… 결정한 건 아니구(아니고) 일단 날 변태처럼 2007년 8월 이전부터 괴롭혔던… 지금은 이름만 적어서 보낼게… ” 등의 내용을 적었다.

편지에는 또 “김 사장 아는 사람들 모두가 악마 악마들이야 악마들 그것두(그것도) 완전 미친 악마... 오빠 부탁이야 금융업체 간부 글구(그리고) IT 업체 대표 글구 일간지 신문사 대표는 제발 아저씨에게 말을 해서라두(해서라도) 꼭 복술(복수를) 해죠(해줘)”라고 적혀있다.

편지에서 성상납 대상자로 지목된 31명은 감독과 PD, 일간지 사장, 인터넷 신문사 사장, 대기업 간부, 기획사 대표 등이다.

하지만 재판기록에는 명단이 구체적으로 언급됐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 ‘중하부 생략’이라는 표시와 함께 빠져 있어서 내용 파악하기 어려운 상태다.

또 다른 친필 편지에서도 접대 대상이 구체적으로 나와 있을 것으로 보이는 4~5곳이 사인펜으로 지워져 있어서 확인이 불가능하다.

한편 장 씨의 지인으로 알려진 전 씨가 공개한 편지가 친필인지에 대한 사실여부는 밝혀지지 않았다.

경찰은 2년 전 장 씨 사건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이 편지를 법원에 보낸 전 씨에 대해 “장 씨와 일면식도, 통화한 적도 없는 사람”이라고 발표했다.

이번에 SBS는 이 편지가 친필임을 확인하기 위해 공인전문가에게 필적을 의뢰, 장 씨의 필체가 맞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경찰도 장 씨로부터 편지를 받았다고 주장한 전 씨(31, 광주교도소 수감 중)와 면담을 하는 등 편지 입수 및 장 씨와의 관계 진위 파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기경찰청과 분당서는 문건 확보를 위해 장자연 사건 1심 재판이 진행된 수원지법 성남지원에 수사관들을 보내 장 씨 사건과 관련된 재판기록을 넘겨달라는 협조를 요청했다.

경찰은 또 전 씨 수감방을 압수수색해 문건을 확보하기로 했고 장 씨와 실제 편지왕래가 있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전 씨가 복역했던 교도소 문서수발 기록 및 수감자 우편물을 취급하는 우체국에 대한 압수수색도 검토 중이다.

경찰은 자필 편지를 확보하면 장 씨가 직접 쓴 원본인지 확인하고 맞을 경우 재수사해 문건에 담긴 내용의 사실 여부를 파악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