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가 노인생활(이용)시설에 코로나19 예방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20.3.13
천안시가 노인생활(이용)시설에 코로나19 예방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20.3.13

“감염병 확산 차단·예방에 총력 기울여”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코로나19’ 확진자가 100여명에 육박하는 충남 천안시가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감염우려가 높은 요양시설 등 노인생활(이용)시설 249개소 대상으로 감염예방 지원에 나섰다.

13일 천안시에 따르면 지난달 20일부터 노인생활시설에 손소독제 1647병, 내·외부용 소독살균제 2732병 등 방역물품을 순차적으로 지원하고, 입소자(이용자)와 종사자에게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당부와 함께 대응 지침을 안내했다.

또한 요양원 종사자 중 감염관리 전담직원을 지정해 입소자·종사자 1일 2회 발열 확인, 의심증상자 격리 공간 확보, 방문객 제한 조치, 자체방역 등 감염예방에 철저한 대비를 요청했다.

시는 노인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능동대처를 위해 비상근무반을 편성했으며, 비상연락망 유지, 시설 모니터링 등 감염예방 지원 및 상황을 대비한 관리체계를 강화하고 노인생활(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을 하고 있다. 이 외에도 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강원도 인제군으로부터 선물로 받은 고로쇠 수액도 노인시설에 전달했다.

김광섭 노인장애인과장은 “요양시설에는 고령의 기저질환자가 많아 감염병이 시작되면 치명적인 상황으로 번질 수 있다”면서 “취약계층인 노인복지시설 입소자와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감염확산을 차단하고 예방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추가적인 방역물품이 확보되는 대로 신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천안시가 노인생활(이용)시설에 코로나19 예방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