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만에 끝내는 라이브특강’ 1주일 추가 편성 안내포스터. (제공: EBS) ⓒ천지일보 2020.3.13
‘5일 만에 끝내는 라이브특강’ 1주일 추가 편성 안내포스터. (제공: EBS) ⓒ천지일보 2020.3.13

16~20일, 오전9시부터 시작

EBS 스타 강사 총출동 진행

과목별 핵심특강, 실시간답변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개학이 연기된 가운데 EBS가 3월 학습 공백으로 인한 학생들의 불안감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 9일부터 진행한 라이브 특강을 16일부터 20일까지 추가 진행하기로 했다.

13일 EBS에 따르면 라이브 특강에 고교 대상 사탐영역을 추가해 한 주 연장한다.

앞서 지난 9일부터 시작된 EBS 라이브 특강의 시청자 수(12일 정오 기준)는 7만 4000여명으로 집계됐다. 실시간 댓글도 하루 6만건을 훌쩍 넘을 정도로 학생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한 주 추가 연장해 진행되는 라이브 특강에서는 사회탐구 영역의 인기 과목을 추가해 EBS 최고의 강사진들이 주요 과목의 핵심개념을 정리한다.

학교 수업과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첫 교시가 시작되며, 50분 강의 후 10분간 휴식하고 12시부터 13시까지 점심시간으로 운영해 집에서도 학교에서 수업을 듣는 것과 같이 학습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댓글을 통해 강사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궁금증을 바로 해소하고 함께 시청하고 있는 학생들과 실제로 수업을 듣고 있는 환경을 조성해 온라인 수업으로 학습 공백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EBS는 기대하고 있다. 고등학생 대상 라이브 특강은 ebsi 고교 사이트(www.ebsi.co.kr)에서 진행한다.

또한 EBS는 19~20일 이틀간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확대 편성 라이브 특강도 진행한다.

19일에는 중학교 전 학년 대상으로 ebs 중학 사이트(mid.ebs.co.kr)에서 주요 과목의 내신대비 공부법과 영역별 클리닉을 제공한다. 20일에는 ebs 초등 사이트(primary.ebs.co.kr)에서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현직 교사가 학교생활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실시간 Q&A를 진행한다.한편 EBS는 지난 라이브 특강을 초, 중, 고교 사이트를 통해 ‘다시보기’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EBS 초중학 라이브 특강 상세 일정표. (제공: EBS)
EBS 초중학 라이브 특강 상세 일정표. (제공: EBS)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