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3.12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3.12

“6조 3000억 정도는 추가 반영해야”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2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정부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심사와 관련 “여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와 함께하는 원내교섭단체 대표들의 긴급 회동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추경 규모와 관련해 통 큰 합의를 이 자리에서 함께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어제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기업과 취약계층의 피해를 언급하며 예산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면서 “예결위에서도 많은 야당 의원들이 추경 규모를 확대하고 신속하게 집행해야 한다고 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지적에) 전적으로 공감한다”며 “또한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해 대구·경북 지역에선 금융 지원이나 소비를 늘리는 간접지원 외에도 한계에 이른 피해 기업과 자영업자를 위한 직접적 현금 지원도 호소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내일 예결위에서 예산소위가 열린다”며 “서민을 살리는 사상 초유의 추경을 여야가 함께 손을 맞잡고 그 대책을 함께 만들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이어 “각 상임위에서 심사한 증액 사항은 6조 3000억원에서 6조 7000억원 규모에 이르는데 최소한 이 정도의 증액 예산은 반드시 반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원내대표는 서울 구로의 한 콜센터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사태와 관련해서는 “집단감염 차단이 이제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방역당국과 지자체가 선제적 방역과 대책 마련에 나서달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마스크 문제가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다”면서 “민주당은 비상한 각오로 마스크 문제를 해결할 것이다. 비상한 과제로 마스크 수급난을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다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