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바른미래당 강신업 대변인이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법무부 검찰개혁안 관련 논평을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1.14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민생당 강신업 대변인. ⓒ천지일보 DB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민생당 강신업 대변인이 더불어민주당의 비례연합정당 참여 추진에 대해 10일 “반민주 적폐정당을 자임하고 망당의 길로 들어서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강 대변인은 논평에서 “민주당이 비례연합정당 참여 여부를 전당원투표에 부치기로 결정했다. 이해찬 대표와 이낙연 공동상임선대위원장 등 민주당 지도부 대다수는 비례연합정당 참여에 찬성했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집권여당으로서 후안무치한 일이고, 파렴치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정치적 책임마저 당원에게 떠넘기는 계책은 비겁하기까지 하다”고 비난했다.

이어 “비례연합정당 참여는 스스로 그렇게 비난해오던 위헌·위법 위성정당에 불법으로 참여하는 것이며, 민주당이 함께해 온 ‘4+1 연합체’의 정치개혁 정신에 역행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총선에서 과반 의석수를 얻어야 한다는 당리당략적 강박이 민주와 정의의 원칙과 국민의 개혁열망을 짓밟을 수 있는 이유가 되는가”라며 “비례연합정당에의 참여는 더불어민주당이 반민주 적폐정당을 자임하고 망당의 길로 들어서는 첫걸음이 될 것임을 강력히 경고한다. 민주당에 미리 근조화환을 보낸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