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허구일 가능성 높지만 친분, 편지왕래 등 모든 것 확인"

(수원=연합뉴스) SBS가 고(故) 장자연씨의 자필편지를 장씨 지인으로부터 입수했다며 일부를 공개함에 따라 경찰이 7일 방송사 측에 편지를 넘겨줄 것을 요청하고 편지 제보자와 장씨의 관계를 재조사하는 등 진위 파악에 나섰다.

경기경찰청은 SBS에 편지를 제보한 장씨의 지인임을 자처하는 A씨는 지난 2003년 5월부터 교도소 5곳을 옮겨 다니며 수감중인 만큼 2005년부터 장씨로부터 편지를 받았다는 A씨 주장에 설득력이 없다고 보고 있으나 장씨와의 친분관계를 파악해 의혹을 규명할 방침이다.

A씨는 장자연 자살사건을 수사가 진행중이던 2009년 3월 중순 모 스포츠지에 '왕첸첸'이란 이름으로 편지를 보낸 내국인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경찰은 당시 수사에서 장씨와 일면식이 없는 우울증 환자이고 연예계 소식에 편집증적인 집착을 보였다고 밝힌 바 있다.

경찰은 또 2년 전 사건 수사 당시 장씨 집의 압수수색에서 A씨의 편지는 발견되지 않았고 장씨의 가족들도 A씨의 존재를 전혀 몰라 A씨의 주장이 허구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경찰은 그러나 이날 A씨가 복역중인 부산교도소로 수사팀을 보내 A씨를 접견한 뒤 성장 과정을 포함해 장씨와의 친분관계 전반에 대해 재조사할 예정이다.

장씨와 언제부터 어떤 식으로 알게 된 사이인지, 장씨와 편지왕래가 있었는지, 편지왕래가 있었다면 언제부터 어떤 식으로 주고 받았는지 등을 파악할 방침이다.

또 A씨가 2003년 5월부터 복역한 부산.공주.과천.광주 등 5곳의 교도소 우편물 대장을 확인해 A씨가 장씨와 서신을 주고받은 일이 있는지도 확인해 A씨의 주장의 진위를 확인하기로 했다.

경찰은 이와 함께 A씨와 SBS로부터 편지를 확보해 편지의 필체와 장씨의 필체를 정밀 대조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10여년 전부터 고인과 알고 지낸 사이라고 주장하지만 전혀 근거가 없고 언론보도를 보고 상상해 제보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하지만 A씨의 성장과정 등 장씨와 친분관계가 있는지 모든 가능성을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