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종철 기자] 미래교회포럼이 주최한 ‘교회 갱신과 회복을 갈망하는 목회자들의 긴급 기도회’가 지난달 28일 부산 구포제일교회에서 열렸다.

고신측 개혁파 목회자들로 구성된 미래교회포럼에서는 한국교회와 고신 교단의 회개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한국 보수교단 연합기관을 자처하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가 대표회장 선거를 치르면서 ‘금권선거’ 논쟁을 일으켜 사회적 파문을 불러왔다고 지적했다.

신천지예수교 측은 최근 성명을 발표하며 “한기총은 권위주의와 기복 신앙을 우선으로 하는 비성경적 종교단체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미래교회포럼 역시 한기총은 태생적 한계를 극복하지 못한 현실을 인식하고 과감히 해체하고 새로운 연합운동의 길을 모색하라고 촉구했다.

고신 교회측 목회자들과 성도들은 고신교단 소속 한기총 실행위원들에게 “금권선거를 치른 것이 명확한 현실을 심각한 상황으로 인식하고 한기총에서 즉각 대표단을 철수하라”고 주장했다. 이어 “현재 거론되는 부정하고 부패한 일들뿐만 아니라 교회와 목회자들 사이에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는 돈, 명예, 성(性)과 관련된 온갖 추잡한 일들이 없어져야 한다”고 성토했다.

이처럼 개신교 종교지도자들은 잘못된 것은 바로잡아 나가야 한다고 한목소리를 내고 있다.  신앙에 방해가 되는 것은 잘라 없애야 한다.

성경 예레미야 1장 10절에 ‘보라 내가 오늘날 너를 열방 만국 위에 세우고 너로 뽑으며 파괴하며 파멸하며 넘어뜨리며 건설하며 심게 하였느니라’고 기록돼 있다. 한기총 해체를 주장하는 단체나 개인들이 늘어나는 것처럼 공의공도의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신앙인이 앞장서야 한다.

종교인 중에서 잘못을 저지른 자를 자신과 같은 소속이라고 해서 두둔해주고 눈감아 준다며 종교는 사회의 지탄을 받을 수밖에 없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