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천지일보 2020.3.3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천지일보 2020.3.3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대해 “코로나19 방역의 중대국면을 맞아 당분간만이라도 방역당국을 흔드는 일체의 행동을 중단하기를 모든 언론과 정치권에 제안한다”고 호소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신속한 재난극복을 위해 정치권과 언론을 비롯한 모든 국가구성원들이 단결해야 할 결정적 시간이 다가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모든 정부조직이 24시간 비상체제로 전환했고, 대구에서 신천지에 대한 전수조사가 끝나감에 따라 코로나19 확산과 감소를 가르는 중대국면에 돌입했다”며 “이제부터 방역 집중력이 우리의 운명을 좌우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19 조기종식을 위한 범국가적 행동에 나서자”며 “미래통합당에 요청한다. 지금은 방역 컨트롤타워를 흔들 때가 아니다. 우리 모두 방역 컨트롤타워를 중심으로 일사분란하게 대응해서 국민의 소중한 생명부터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일 못지않게 국민의 생업을 지키는 일도 매우 중요하다”며 “방역당국이 국민의 생명을 책임지는 컨트롤타워라면 경제부처는 국민의 생업을 지키는 컨트롤 타워”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 지원이 일주일, 한달 늦어지면 우리 서민들의 삶이 돌이키기 어려운 치명적인 상황이 될 수 도 있다”며 “경제부처에 비상한 대응을 요청하고 야당에 협력을 요청한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