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신천지 천안교회)
천안시가 지난달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천안시청 오룡홀에서 신천지 천안교회 성도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전수조사’ 모니터링을 진행했다. (제공: 신천지 천안교회)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맛디아지파 천안교회(신천지 천안교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유증상자 검사결과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신천지 천안교회에 따르면 코로나19 전수검사에서 전체성도 2999명 중 52명이 유증상자로 인지돼 검사의뢰를 받았고, 약 1.73%에 해당되는 이들 52명 중 보건소 검사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신천지 천안교회 관계자는 “52명에 대한 음성 판정은 충남도청이 지난달 29일자로 발표한 조사 현황에 따른 것”이라며 “충남도청은 ‘29일 현재까지(24시 기준) 천안 지역 신천지 신도 중 코로나19 감염자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발표했다. 1차 현재까지 검사받은 자들 모두 음성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천안시는 지난달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천안시청 오룡홀에서 신천지 천안교회 성도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전수조사’ 모니터링을 진행했다.

천안시 시민안전과 관계자는 “신천지 천안교회 성도들에게 코로나19관련 감염여부를 전수조사했다”며 “발열, 기침, 인후통 등 유증상이 있는 성도들은 1차로 지역 보건소(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볼 수 있도록 안내했고, 무증상자도 모두 검사를 마쳤다”고 말했다.

덧붙여 “신천지 천안교회에서 외부활동에 대해 자제하고 스스로 자가격리하는 등 전수조사까지 적극 협조해 발 빠른 대처가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3월 12일까지 약속한 2주간 지역민들 건강과 안전 점검을 위해 방역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신천지예수교 천안교회 노민호 강사는 “지난 18일부터 천안 교회와 선교센터, 부속시설을 모두 다 폐쇄조치 했고 모든 활동을 중단한 상태”라며 “금번 위기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앞으로의 모든 조치에 역량을 총동원해 협조와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현재 신천지 천안교회는 명단 제출은 물론이고 시에서 요청하는 코로나 확산 방지 대책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