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e커머스 ‘연어’ (제공: 롯데쇼핑) ⓒ천지일보 2020.2.28
롯데e커머스 ‘연어’ (제공: 롯데쇼핑) ⓒ천지일보 2020.2.28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롯데e커머스에서 운영하는 롯데닷컴이 지난 1일부터 27일까지 생연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80% 증가하는 등 연어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연어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다.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오메가 3와 함께 비타민E∙D가 풍부한 건강 식품으로 알려져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평소 연어는 온라인보다는 마트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외식으로 주로 찾는 메뉴였다. 이번 코로나 19 감염 우려로 외식을 줄이고 집에서 밥을 직접 해먹는 ‘홈쿡족’이 증가해 롯데닷컴 신선식품 매출이 이달 들어서만 137%가 늘어나는 등 관련 특수를 누리고 있다.

롯데닷컴에서 선보이는 대표적인 생연어 상품은 ‘노르웨이 슈페리어급 생연어 1㎏’으로 2만 6500원에 판매되며 무료배송이다. 슈페리어는 연어를 구분하는 등급 중 최고 등급이다.

노르웨이 청정바다에서 잡은 슈페리어급 프리미엄 생연어는 항공직송으로 제공받아 이미 손질된 필렛(횟감용) 상태로 팩포장돼 배송되기 때문에 바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연어회 ▲연어 스테이크 ▲연어 초밥 ▲연어 덮밥 ▲연어샐러드 등 여러가지 요리로 즐길 수 있도록 간장소스와 갈아만든 생와사비도 함께 증정한다.

이시헌 롯데닷컴 상품기획자는 “최근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외출을 꺼리는 고객을 위해 ▲봄동김치 ▲대저토마토 ▲오렌지 등 평소보다 더 많은 제철식품을 준비했다”며 “연어뿐 아니라 건강을 챙기시라는 의미로 몸보신의 대명사인 ▲봄 활쭈꾸미 ▲전복 ▲문어 등도 다양케 준비했다”고 말했다.

롯데e커머스 ‘봄동김치’ (제공: 롯데쇼핑) ⓒ천지일보 2020.2.28
롯데e커머스 ‘봄동김치’ (제공: 롯데쇼핑) ⓒ천지일보 2020.2.28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