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다이나핏 바람막이’ (제공: 롯데백화점) ⓒ천지일보 2020.2.28
롯데백화점 ‘다이나핏 바람막이’ (제공: 롯데백화점) ⓒ천지일보 2020.2.29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롯데백화점이 3월 신학기를 맞이해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스포츠웨어 바람막이 위크를 본점·잠실점·부산본점 등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밀레니얼 세대에겐 아빠의 사진 속에나 봤을 법한 뉴트로 패션이 20년에 스트리트 패션의 트렌드를 선두하고 있다. 바람막이와 같은 스포츠 의류는 10~20대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새로운 패션이자 뉴트로 패션이다.

​30~40대의 학창시절에 입었을 만한 스타일의 스포츠 의류가 밀레니얼에게는 일상복으로 다가가고 있다. 특히 바람막이 아우터와 트렉슈트의 조합은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쿨함과 멋짐의 대명사로 읽히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신학기 맞이 바람막이 위크를 이달 28일부터 내달 8일까지 본점·잠실점·인천터미널점·부산본점 등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롯데백화점은 다이나핏과 단독으로 협업해 바람막이(17만 9천원)·조거팬츠(10만 9천원)로 구성된 뉴트로 패키지를 선보인다. 또한 휠라·엄브로에서도 다양한 스타일의 아우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재옥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본부장은 “백화점 주요 고객층 중에서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의 구성비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기획할 계획이다” 며 “바람막이와 조커팬츠·스니커즈 정도면 힙하면서 쿨한 패션을 완성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