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오늘 2차경선 결과 발표… 미래통합당은 경선 돌입
與 오늘 2차경선 결과 발표… 미래통합당은 경선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1차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의에서 최운열 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천지일보 2020.2.11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1차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의에서 최운열 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2.11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8일 4.15 총선에 출마할 지역구 후보를 결정할 2차경선 결과를 발표한다. 또 미래통합당은 이날부터 총선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에 돌입한다.

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최운열)는 이날 오후 당사에서 2차 경선을 실시한 14곳 중 13곳에 대한 결과를 발표한다.

2차 발표 대상은 ▲서울 도봉구을 ▲관악구갑 ▲관악구을 ▲인천 미추홀구을 ▲연수구을 ▲광주 동구남구을 ▲북구갑 ▲대전 동구 ▲울산 남구갑 ▲경기 수원시갑 ▲성남시중원구 ▲광명시을 ▲하남시 등이다.

당초 2차 발표지였던 광주 북구을의 경우 이형석 당 최고위원과 전진숙 전 청와대 행정관 간 허위사실 유포 논란으로 인해 발표가 연기됐다.

이날 경선에서는 문재인 정부 청와대 출신 후보 5명의 공천 여부가 결정돼 관심을 모은다.

해당 후보들의 지역은 서울 도봉구을(강정구 전 국가위기관리센터 선임 행정관), 관악구을(정태호 전 일자리수석), 경기 수원시갑(김승원 전 정무비서관실 행정관), 성남시중원구(윤영찬 전 국민소통수석), 인천 미추홀구을(남영희 전 총무비서실 행정관) 등이다. 앞서 1차 경선에선 청와대 출신 후보 5명 중 3명이 생환했다.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1차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의에서 최운열 위원장이 개회를 선언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천지일보 2020.2.11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1차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의에서 최운열 위원장이 개회를 선언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천지일보 2020.2.11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부터 서울, 인천 등 6곳 지역에서 각각 2~3인의 후보자를 확정해 이틀간 경선을 치른다.

경선 지역은 서울 금천(강성만·김준용·이창룡), 마포갑(강승규·김우석), 서대문을(김수철·송주범), 인천 서구갑(이학재·강범석), 남동을(김은서·박종우·이원복), 부평을(강창규·구본철) 등이다.

또 통합당 공관위는 내달 5~9일 서울 용산구(권영세·조상규·황춘자), 5~6일 서초구을(강석훈·박성중), 5~6일 의정부시을(국은주·이형섭) 경선을 진행한다. 서울 노원구갑(이노근·현경병), 은평구갑(홍인정·신성섭), 서대문구갑(이성헌·여명숙)에 대해서도 경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총선 공천 신청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하고 있다.ⓒ천지일보 2020.2.20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총선 공천 신청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2.20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