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당 김선동 후보. (제공: 긴선동 후보)
민중당 김선동 후보. (제공: 김선동 후보사무실)

[천지일보 전남=김미정 기자] “차별과 혐오가 의심증상 환자를 더 숨게 만드는 등 방역과 사태 해결을 더 어렵게 합니다. 과도한 공포심과 불안감이 조성되지 않도록 왜곡된 정보를 적극적으로 차단하고, 차별과 혐오를 부추기는 행위에 강력히 대응해야 합니다.”

민중당 김선동 후보가 27일 긴급 성명을 내고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힘을 모으자며 소외된 사람 없는 평등한 방역체계, 서민들 고통 해결에 주력할 것을 주 내용으로 6가지 긴급 대책을 정부에 제안했다.
 
김선동 후보는 먼저 “모든 지역에서 감염에 대비 의심환자 자가격리를 넘어 선별진료소를 대폭 확대함으로써 조기 진단에 힘쓰자”고 제안했다. 

이어 “청도 대남병원을 ‘코호트 격리’한 것은 일본 크르주선 사례와 같이 차별과 비인권적 조치가 될 수 있으므로 확진자를 이송시켜 제대로 된 치료를 받게 하자”고 말했다.

또 “국민이 필요에 따라 안심하고 자가격리를 할 수 있도록 국가가 나서서 제도적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며 “초중고 휴교 조치, 노인복지시설 폐쇄 등에 따라 세부적인 돌봄 대책 마련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유급 병가와 돌봄 휴가를 실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정부의 적극적인 재정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장애인, 노숙인, 빈민, 이주노동자 등 사회 경제적 취약계층에 대한 관리 대책이 미비하다”면서 “청각장애인을 위한 콜센터 영상통화 등 유형별 대책을 마련하고 마스크, 손 소독제, 체온계 등을 우선 지급하자”고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김 후보는 “코로나19 사태로 생존위기에 몰린 자영업자 지원이 필요하다”며 “‘착한 건물주’의 선행에 기대기보다 정치권이 나서 적극적으로 상가 임대료를 감면, 대출 이자 감액조치 등 대책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