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콘텐츠디자인계열 교육시설 (제공: 한국IT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 2020.2.27
한국IT직업전문학교 콘텐츠디자인계열 교육시설 (제공: 한국IT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 2020.2.27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시각디자인학과가 자체 프로젝트 시스템과 다양한 공모전, 경진대회, 전시회 등의 참가 지원을 통해 취업에 유리한 재학생들의 포트폴리오 생성에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이 개인 및 팀 단위로 꾸준히 자신만의 프로젝트 작품을 제작하는 프로젝트식 시스템은 정규학기에 교육받은 실무를 즉시 활용해 완성도 높은 작품을 제작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이같이 제작된 작품은 교내 프로젝트 경진대회에 출품하게 되고 다양한 공모전 및 전시회 등에도 참가하게 된다. 이를 통해 재학생들은 졸업 시 경력진과 같은 실무능력과 포트폴리오를 생성하게 된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학생들의 효과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연구 적용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프로젝트 작품을 제작하는 프로젝트식 시스템 외에도 다양한 기업 및 기관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기 중 재학생들이 기업체 디자인 제작물을 제작해 제공하는 등의 활동도 지원하고 있어 보다 취업에 유리한 포트폴리오를 생성할 수 있다” 고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콘텐츠디자인계열에는 시각디자인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일러스트학과, 멀티미디어학과, 웹툰학과가 운영 중이다.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우선선발전형을 진행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