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민의원_안산시외버스터미널 방역활동 ⓒ천지일보 2020.2.26
김철민의원이 안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제공: 김철민 의원실) ⓒ천지일보 2020.2.26

안산시와 경제대책협의… “공공기관 임대료 유예․구내식당 한시 중단 등” 요청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김철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 상록을)이 26일 안산시와 ‘코로나19 대응 정책협의회’를 갖고 안산시의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하는 등 대책마련에 나섰다.

이날 정책협의회에는 김철민 의원, 윤화섭 안산시장을 비롯해 시의 4급 이상 관련 공직자들이 참석해 안산시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대책 등을 점검했다.

특히 김철민 의원은 전해철(상록갑) 의원과 협의한 자영업·소상공인 대책으로 ▲공공기관 등 공유재산 임대료 납부 유예 및 분할 납부 ▲공공기관 구내식당 한시적 영업정지 등을 요청했고 안산시는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김철민 의원은 “다행히 우리 안산시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없지만, 많은 소상공인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안산시가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을 해서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지원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책협의회 이후 김철민 의원은 윤화섭 안산시장과 함께 안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