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우한 코로나19 대책특위-예방의학 전문가 합동 긴급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천지일보 2020.2.24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우한 코로나19 대책특위-예방의학 전문가 합동 긴급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천지일보 2020.2.24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가 26일 “지금이라도 중국으로부터 오가는 모든 인원을 엄격 통제해야 한다. 이것은 한중 양국을 위해서도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공관위는 “우리는 국민의 소중한 생명권을 중국 정부에 넘긴 것이나 다름없는 문재인 정권에게 철저한 진상규명과 엄중한 사과를 촉구한다”며 “IMF 외환위기도 금 모으기 운동으로 이겨낸 우리 국민이다. 어려울 때마다 힘을 모으고 몸을 던지는 우리의 유전자가 반드시 이 국난을 극복해내리라 믿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공관위는 “오늘부터 공관위 회의를 재개하고, 중단되었던 면접은 내일 진행한다”며 “공관위도 예외 없이 코로나19 사태에 영향을 받고 있지만, 특히 대구경북 지역의 면접만 남겨두고 있는 상황에서 더욱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아울러 불철주야 최선을 다하는 의료진 여러분에게 심심한 경의를 표한다”며 “또한, 전국에서 뜻하지 않게 확진자로 판명됐거나 치료 중인 모든 분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리면서 하루속히 쾌유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공관위는 “정부의 초기대응 실패와 우물쭈물 대책으로 감염자가 1천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며 “국민의 생활이 망가지고 경제가 멈추었다. 정부의 잘못된 판단 하나가 국민을 공포의 도가니 속에 떨게 만들고 국가적 재앙을 초래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더구나 발원지이며 전파지인 중국으로부터 조롱받는 현실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도저히 견디기 어려운 수모”라며 “세계로부터 3류 국가 취급을 받는 대한민국의 명예와 국민의 자존심은 대체 어디에서 찾아야 하나”라고 반문했다.

공관위는 “지난 24일 대구와 경북지역 공천 신청자 면접을 다음 주 월요일(3월 2일)부터 원격화상을 통해서 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