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석 순천시장이 지난 24일 ‘코로나19’ 감염증의 전국적인 확산에 따른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제공: 순천시) ⓒ천지일보 2020.2.26
허석 순천시장이 지난 24일 ‘코로나19’ 감염증의 전국적인 확산에 따른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제공: 순천시) ⓒ천지일보 2020.2.26

일일 상황 점검회의 개최
유언비어는 단호히 대처

[천지일보 순천=김미정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가 지난 24일 ‘코로나19’ 감염증의 전국적인 확산에 따른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허석 순천시장 주재로 부시장을 비롯한 관계 실·국장, 과·소장 및 읍·면·동장 등이 참석한 이번 긴급 대책회의에서는 감염병 위기경보가 최고 수준인 ‘심각’ 단계로 격상된 상황에서 감염병 유입 차단과 방역대책 등이 논의됐다. 

허석 순천시장은 “지금까지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지역사회의 전파가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보다 강력한 방법을 찾아 감염병 유입 차단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순천시는 감염병 유입 차단을 위한 조치로 관내 신천지교회를 폐쇄하고 교회 내·외부를 매일 소독하고 있다. 또 순천역, 버스터미널, 순천대학교, 시청 후문 등에 열 감지 카메라를 설치·운영 중이다. 특히 대구-순천 간 시외버스 이용자는 비접촉식 체온계를 이용해 1:1 발열 체크를 하는 등 집중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방역을 완료한 다중이용시설에는 방역 안전스티커를 부착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생필품과 방역물품 등 사재기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기로 했다.

순천시는 ‘코로나19’에 즉각 대응하기 위해 순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매일 17시 부시장 주재로 일일 상황 점검 회의를 열어 분야별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관내 유입 차단을 위해 모든 행정역량을 다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불안 심리를 이용한 일부의 유언비어 날조와 가짜뉴스에는 단호히 대처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허 시장은 오는 29일부터 3월 8일까지 예정됐던 미국과 독일 방문을 취소하고 코로나19 대응에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오는 3월 2일부터 3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개최되는 AIPH(국제원예생산자협회) 총회에 참석해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최종 승인을 얻고 이어 독일로 이동해 순천시 ‘3E 정책’의 핵심 과제인 마그네슘 산업의 구체화를 위해 함부르크 헬름홀쯔연구소와 볼프스부르크 소재의 폭스바겐연구소 방문을 준비하고 있었다.

허 시장은 “재난 상황이 심각 단계로 접어들면 이제 재난 대책은 지방정부가 책임져야 한다”며 “환경변화로 인한 변이는 언제든지 우리 인류에게 커다란 재앙으로 다가올 것이기 때문에 코로나19 사태에 대비하면서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체계적인 대응 메뉴얼을 마련해 ‘더 편안한 안전도시’ 순천을 시민과 함께 만들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