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단체가 감염원 원천 봉쇄 등의 특단의 대책을 촉구했다.

‘시민인권연맹’은 25일 성명서를 내고 “코로나19 심각단계에 따른 시민건강과 안녕을 위해 바이러스 감염원 원천봉쇄 등 특단의 대책을 촉구한다”며 “정부는 코로나19 창궐지 국민 및 경유 외국인의 우리나라 입국을 원점에서 차단하고, 절대적으로 유입을 막는데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들은 “감염병 예방·관리는 시민의 건강과 직결되고 사회불안과 연결되는 아주 중요한 문제”라며 “질병관리본부와 의사협회 등 전문가 그룹의 의견을 절대 존중한다. 공포심을 조장하거나 개인의 과도한 신상 털기는 인권침해임으로 이를 반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코로나19는 지역사회와 전국으로 확산되는 심각단계에 그 어느 때보다 이웃사랑의 시민정신이 강조되는 시점”이라며 “시민여러분께서는 생업의 일선에서 긍정적 사고와 개인위생 준수, 적당한 운동 등을 통해 이 난국을 극복해 나가야 한다”고 했다.

또 단체는 “시민은 개인 및 공중위생에 각별한 관심으로 대처하면서 손씻기의 생활화, 예외없는 마스크 착용, 다중집회 모임 자제 등 예방수칙을 절대 준수해야 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