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현주 체험기 (출처: 임현주 인스타그램)
임현주 체험기 (출처: 임현주 인스타그램)

임현주 악플대응… “위축되지 않겠다”

[천지일보=박혜민 기자] 노브라 차림으로 생방송을 진행한 후기를 공개한 임현주 MBC 아나운서가 논란에 대해 심경을 전했다.

임현주 아나운서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는 어느 쪽이냐고 묻는 말들에 대하여’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임현주 아나운서는 “의견을 말했을 뿐인데 너는 어느 쪽이냐고 묻는다. 그렇다면 너는 이것도, 저것도 그렇게 생각하느냐고 추측한다. 특정 단어로 이슈를 끌고 이득을 보려는 사람들도 생겨난다. 관심 없다면서 관심을 만들어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순서가 틀렸다. 나는 어느 쪽에 서서 이야기한 것이 아니라 그저 내가 갖는 의문점에서 출발한 것이다”라며 “무엇이 옳다 그르다 강요한 적이 없다. 받아들이고 말고는 그것 역시 각자의 선택”이라고 했다.

그는 “괜찮느냐 걱정하는 연락들을 많이 받았다. 무조건적인 비난을 하는 댓글에는 상처받지 않기를 바란다고, 고맙다는 응원도 함께. 스스로 놀랄 만큼 괜찮다”라고 밝혔다.

임현주 아나운서는 “공통으로 중요한 사실 하나를 언급하지 않는다. 이것이 MBC에서 ‘시리즈M’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한 노브라 챌린지’라는 것 말이다. 공식적인 프로그램 촬영이었음을 여러 차례 밝혔음에도, 그 전제를 빼야 '혼자서 생방송에서 노브라를 한 것을 굳이 밝히며 성별갈등을 조장하고 관심받고 싶어하는 아나운서'라는 어그로가 가능한 것”이라며 “세상의 다양한 의견을 무척 존중하지만 왜곡된 편집으로 이슈를 만들고 반응을 얻는 건 다른 차원의 문제”라고 꼬집었다.

임 아나운서는 악플 대응 방침에 대해서 “다만 추후에도 계속된다면 단호하게 대처하겠습니다. 대의적인 차원에서”라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선택과 변화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이야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현주 심경 (출처: 임현주 인스타그램)
임현주 심경 (출처: 임현주 인스타그램)

아울러 “위축되지 않을 것이다. 앞으로도 의미 있는 선택과 변화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이야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임현주 아나운서는 지난 13일 MBC 다큐멘터리 ‘시리즈M’의 ‘노브래지어 챌린지’에 참여했다. 해당 방송에서 임 아나운서는 노브라 차림으로 MBC ‘생방송 오늘 아침’을 진행했다. 이후 임 아나운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노브라 데이 체험기와 함께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