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주빈 2.0 카푸치노향(제공: 프레주빈)
프레주빈 2.0 카푸치노향(제공: 프레주빈)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바쁜 현대인들이 면역력 강화를 위해 간편하면서도 다양한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환자영양식’을 식사대용으로 찾고 있는 추세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환자영양식 중 하나가 ‘프레주빈 2.0 카푸치노향’이다. 프레주빈 2.0 카프치노향은 균형 잡힌 3대 영양소와 25가지 이상의 비타민, 무기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한 병(200ml)당 400kcal(1일 권장 열량의 20%), 단백질 19g(1일 권장 섭취량의 35%), 비타민D 8µg(1일 권장 섭취량의 80%)이 함유돼 있어 체력이 떨어진 환자들의 영양 섭취에 도움을 준다. 

특히 프레주빈 2.0 카푸치노향 한 병에 함유된 단백질은 19g으로 소고기 안심 약 100g 또는 우유 2~3컵(약 600ml)을 섭취해야 얻을 수 있는 양이다. 또한 글루텐이 함유돼 있지 않아서 알

레르기가 있는 환자는 물론 유당을 장에서 분해하지 못하는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섭취가 가능하다.

프레주빈 관계자는 “건강과 체력 관리를 위해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현재 국내에서 덤벨경제(건강 및 체력 관리를 위한 지출) 열풍이 불고 있다”며 “이런 열풍과 더불어 독감, 코로나19 등으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환자영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