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태우 기자] 국내 B2B 오픈마켓 도매꾹(대표 모영일)이 온라인 도매 판매에 대한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유통 MD 양성 입문 과정’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유통 MD란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거나 판매 방법을 모르는 상품 공급사 혹은 제조사를 대신해 상품을 유통채널에 판매하는 온라인 총판으로 최근 성장하는 이커머스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직종 중 하나다.

도매꾹에서는 온라인 판매에 관심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상품 소싱과 등록, 판매까지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유통 노하우를 담은 과정을 오픈한다. 본 과정은 오는 3월 6일부터 4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도매꾹 본사에서 진행된다.

특히, 유통 MD를 시작한 지 약 2년 만에 1억 5000만원가량의 매출을 내고 있는 정재득 대표가 직접 강사로 나서며 도매 판매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또 과정 신청 시, 도매꾹에서 출간한 ‘도매판매 완벽분석’ 서적을 제공한다.

하병록 도매꾹 수석은 “이커머스의 성장과 함께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소싱, 등록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유통 MD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면서 “도매꾹도매매교육센터에서 관련 노하우를 잘 배우셔서 발전하는 이커머스 업계 흐름에서 함께 성장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과정의 신청은 ‘도매꾹도매매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