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평군청. ⓒ천지일보DB
경기도 가평군청. ⓒ천지일보DB

[천지일보 가평=김성규 기자] 경기도 가평군(군수 김성기)가 올해 특화사업으로 찾아가는 건강지킴이 를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아가맘 홈케어 서비스’는 전문의료인인 조산자가 직접 출산가정을 방문해 산모와 아기의 수요에 맞는 모유관리, 아기의 성장·발달 평가, 단유와 이유식 상담 등 필요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첫 시행한 모자방문관리서비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관내 산부인과 와 산후조리원 등 모성을 위한 의료 인프라가 부족하고 지리적으로 접근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시행한다.

대상은 관내 임신 32주 이상~출산 1년 이내 산모와 영아 중 희망자로 산모와 아기이다.

지난해 수혜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며 큰 호응을 얻은 모자방문서비스에서는 임신전 296건, 임신기 568건, 출산기 864건, 양육기 412건 등의 교육이 실시됐다.

가평군보건소 관계자는 “지난해 269명의 출생아들과 올해 1월 등록된 22명의 임산부들이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홍보 등에 만전을 기울여 나가겠다”며 “군의 출산율이 전국 출산율에 비해 높은 수준이기는 하나 건강한 인적자원 확보를 위해 탄탄하고 체계적인 건강증진사업으로 군민의 0세 건강이 100세까지 지속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