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자격증 똑딱(248)] 역대 최대 선발, 채용기회 넓어진 ‘군무원’
[공무원/자격증 똑딱(248)] 역대 최대 선발, 채용기회 넓어진 ‘군무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군무원은 근무환경 개선 및 복지혜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최근 군에서 군무원의 중요도와 역할이 증대하고 있어 유망직렬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지난 1월 말, 국방부가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인 5200여명의 군무원을 선발한다고 발표했다. 이 같은 확대 채용은 국방개혁 2.0 추진에 따라 비전투분야 군인 직위를 민간 인력으로 대체하고, 현장 중심으로 인력을 보강하는 결과가 반영됐기 때문이다.

2020년 선발 예정인원은 지난해 대비 19% 증가한 규모다. 2022년까지 1만 7000여명이 증원될 전망이다. 수험생에게는 큰 기회가 열렸다고 볼 수 있다.

군무원 채용 시험은 영어와 한국사가 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돼 9급은 3과목, 7급은 4과목만 시험을 치르면 된다. 9급 군무원은 토익 470점 이상, 7급은 570점 이상을 취득하면 되고, 한국사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4급, 3급을 취득하면 된다. 그렇기 때문에 고득점을 얻기까지 비교적 시간이 많이 걸리는 영어와 한국사가 부담스러운 수험생에게 유리한 직렬이다.

에듀윌에 따르면 에듀윌은 군무원 채용 대비 온라인 커리큘럼을 보유한 기업이다. ‘에듀윌 군무원 확대채용패스’는 과목별 전문 교수진의 전 강의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과정이다. 행정직, 전산직, 환경직, 건축직, 수사직, 군수직, 토목직 등 7개 직렬에 대비할 수 있으며, 2021년 말까지 수강 기간을 늘려 충분히 합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또한 에듀윌은 군무원 시험을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교재를 출간하고 있다. 최근엔 ‘2020 에듀윌 군무원 14개년 기출복원문제집’을 출간했다. 해당 교재는 기출과 가장 유사하게 복원한 14개년 기출복원문제로 군무원 시험의 출제경향과 패턴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기출총평, 영역별 출제비중 및 문항별 기출분석표와 같이 상세한 기출분석으로 기출의 전체적인 윤곽을 잡을 수 있도록 돕는다.

(자료제공: 에듀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