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민중당 이은혜 대변인(가운데)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노량진수산시장 현대화사업 3년 평가 및 대안찾기 토론회 개회 관련 시민대책위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4.17
민중당 이은혜 대변인(가운데). ⓒ천지일보 DB

“민중당 면담 요청했지만, 안철수 측 면담 거절해”

“安, 초등 미술 다시 듣고 오라 해야 하나 난감”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민중당이 안철수 국민당 창당준비위원장에게 “주황색 가로채기를 그만두라”고 촉구했다.

민중당 이은혜 대변인은 12일 브리핑을 통해 “국민당이 당색으로 주황색을 사용한다고 한다”면서 “원내정당인 민중당이 3년째 사용해오고 있는 색임에도 단 한마디의 상의나 양해 없이 일방적으로 결정하고 선포했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민중당은 매우 당혹스러웠지만 먼저 대화로 설득해보려 했고 어제 이상규 민중당 상임대표는 안 위원장에 관련한 문제로 면담을 제의했다”면서 “하지만 안 위원장 측은 ‘민중당은 주황색이지만 우리는 오렌지색이다. 그런 일로 대표 간 면담은 불필요하다’며 거절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어린이들이 보는 동화책도 오렌지는 주황색이라고 돼있다”며 “이걸 다르다고 주장하는 안 위원장에게 초등학교 미술수업부터 다시 듣고 오라 해야 하나 난감하다”고 했다.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안철수 국민당 창당준비위원장이 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열린 국민당 창당 발기인대회를 마친 뒤 지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2.9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안철수 국민당 창당준비위원장이 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열린 국민당 창당 발기인대회를 마친 뒤 지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2.9

그는 “민중당은 지난 3년 간 당원들의 피땀으로 바닥에서부터 당을 일궈왔다. 국민당의 주황색 가로채기는 영세상인이 닦아놓은 상권을 재벌대기업이 와서 침해하는 것과 같다”며 “소수정당이 가꿔온 이미지를 ‘안철수’라는 유명세를 이용해 앗아가 버리다니 대기업 갑질과 무엇이 다른가. 그게 안 위원장이 떠들던 공정인가”라고 날을 세웠다.

이 대변인은 “주황색은 민주노동당부터 민중당까지 진보의 대표 상징색”이라며 “국민의당 시절에는 녹색당의 초록을, 이번에는 민중당의 주황을 가져가는 안 위원장을 보면서 진보 코스프레용 결정이 아닌가 의심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