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가드랩 제품 사진 (제공: 대웅제약) ⓒ천지일보 2020.2.11
덴티가드랩 제품 사진 (제공: 대웅제약) ⓒ천지일보 2020.2.11

[천지일보=이수정 기자] 대웅제약은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지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국내 ‘핀업디자인어워드’ 수상에 이어 세계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덴티가드랩 패키지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

이번 어워드에는 56개국에서 총 7298개 디자인이 출품됐다. ‘iF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건축, 인테리어, 프로페셔널 컨셉 총 7개 부문에서 디자인, 혁신성, 기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시상한다.

덴티가드랩은 구강생애주기별 구강 관리에 맞춘 단계별 디자인 구성과 독특한 컬러배색이 제품의 차별성을 부각시킨다는 점에서 각국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78명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아 패키지 부문 본상에 선정됐다.

대웅제약은 구강생애주기별 특성을 고려해 구강건강 전문가인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교수진과 덴티가드랩을 공동 개발했다. 덴티가드랩은 영유아기부터 중·장년기까지 총 4단계로 구성된 치약이다. 단계별 기능을 직관적으로 표현해 사용자가 본인에게 맞는 단계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또 과감한 배색을 사용하고 그래픽 효과를 배제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덴티가드랩만의 단계별 특징을 부각시켰다.

박지훈 대웅제약 이노베이션디자인센터 팀장은 “치약은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생필품이지만 사용자가 쉽게 단계를 구분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덴티가드랩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내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